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영화

넷플릭스 감동&실화 영화 추천 "아이캔스피크"

by 다람쥐 공쥬 2021. 5. 6.
반응형

줄거리: 온 동네를 휘저으며 무려 8천 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어 도깨비 할매라고 불리는 ‘옥분’. 20여 년간 누구도 막을 수 없었던 그녀 앞에 원칙주의 9급 공무원 ‘민재’가 나타나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흐른다. 민원 접수만큼이나 열심히 공부하던 영어가 좀처럼 늘지 않아 의기소침한 ‘옥분’은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민재’를 본 후 선생님이 되어 달라며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부탁하기에 이른다. 둘만의 특별한 거래를 통해 결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두 사람의 영어 수업이 시작되고, 함께하는 시간이 계속 될수록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게 되면서 친구이자 가족이 되어 간다. ‘옥분’이 영어 공부에 매달리는 이유가 내내 궁금하던 ‘민재’는 어느 날, 그녀가 영어로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감상평: 저는 아이 캔 스피크 영화를 영화관에서 봤었습니다. 예고편도 보지않고 가서 무슨 내용인지 모르고

봤던 기억이 나네요!!

단순히 할머니께서 영어를 배우는 영화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위안부 이야기를 담은 영화더라구요..

중반부에서는 재미있는 소재들이 많아나와 중간중간 웃음 포인트들이 계속 나옵니다.ㅎㅎ

후반부에 가서는 안타까움과 슬픔들이 전해집니다.  정말 잊혀서는 안 됩니다.

여기서 가장 기억에 남은 명대사가 있는데요!

본인에게  "이 더러운 돈 필요 없다" 외치시는 할머니 모습이 정말 기억에 남습니다!! 정말 멋지셨습니다ㅠㅠ

저는 이 명대사를 보며 눈물이 나오더라구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서 더욱 가슴 깊이 울림을 주는 영화입니다. 잊혀서는 안 될 분들입니다!!!

배우님들의 연기도 너무 좋고 다들 꼭 한 번쯤은 보았으면 좋을 거 같은 영화입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평점:★★★★★

반응형

댓글